사진=텐아시아DB
사진=텐아시아DB
MBC 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4'(이하 ‘태계일주4’)가 기안84의 감정선에 집중한 두 번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히말라야 절벽 능선 위 작은 사원 앞에 선 기안84는 “그냥 여행만 하면 뭐해. 좀 녹아들었으면 좋을 것 같아”라는 담담한 한마디로 이번 여정의 본질을 드러낸다. 그가 향한 곳은 차와 말이 오가던 고대 교역로, 수천 년의 시간을 품은 ‘차마고도’. 눈 덮인 히말라야 능선을 따라 옹기종기 삶을 일구는 산골 마을에서 기안84는 셰르파들과 함께 대나무 바스켓에 생활필수품을 싣고 가파른 산길을 오른다. 예상보다 훨씬 고된 고산 짐꾼 체험에 그는 “VERY HARD!”를 외치며 어린 셰르파들을 향한 진심 어린 존경을 드러낸다.
제니에게 사과하더니…기안84, GD도 팔았다 "내 동생이야" ('태계일주4')
세계 최강으로 불리는 구르카 용병들과의 훈련 장면에서는 “논산에서 느꼈던 그 향기”라는 기안84 특유의 돌발 멘트가 터지며 묘한 웃음을 자아낸다. 이어 소수민족 마을에서 마주한 MZ 앞에서는 “GD가 내 동생이야!”라며 엉뚱한 자랑을 늘어놓는 모습으로 순수한 면모를 드러낸다. 앞서 기안84는 ‘태계일주1'에서 "블랙핑크 제니는 나의 폰 프렌드(전화 친구)다"고 허풍을 떨다가 "앞으로 절대 언급하지 않겠다"고 사과해 웃음을 안긴 바 있다.

이번 시즌은 기안84·빠니보틀·이시언·덱스, 네 사람이 다시 뭉친 ‘완전체’ 여정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들의 첫 모임을 담은 티저 영상은 유튜브 공개 이후 조회수 210만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고,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역대급 케미”, “최고의 시즌이 될 것”이라는 기대가 이어지고 있다.
제니에게 사과하더니…기안84, GD도 팔았다 "내 동생이야" ('태계일주4')
MBC는 본방송에 앞서 5월 4일 오후 9시 10분, 지난 시즌의 주요 순간을 정리한 몰아보기와 함께 시즌4를 미리 엿볼 수 있는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근본 논쟁’을 편성할 예정이다. 그동안의 여정을 되돌아보고, 히말라야에서 펼쳐질 새로운 이야기를 미리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