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정의 유노왓≫
그거 아세요?(you know what)
제베원 리더 성한빈,'스우파' 새 시즌 MC 발탁
4년간 활약한 강다니엘 바통 받았다
그거 아세요?(you know what)
제베원 리더 성한빈,'스우파' 새 시즌 MC 발탁
4년간 활약한 강다니엘 바통 받았다

![강다니엘 가고 성한빈 왔다…4년 만에 MC 교체, '엠넷의 아들' 조짐 [TEN스타필드]](https://img.tenasia.co.kr/photo/202503/BF.39942392.1.jpg)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멤버 성한빈이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월드 오브 스우파)' MC로 낙점됐다. 4년여간 엠넷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얼굴로 활약해온 강다니엘의 바통을 이어받은 새 얼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세 번째 시즌으로 돌아오는 이번 '스우파'는 2023년 10월 31일 시즌 2 종료 후 약 2년 만에 돌아온 시리즈다. 이번에는 프로그램의 무대를 전 세계로 넓히면서 MC에도 변화를 줬다.
기존 진행자였던 강다니엘은 프로그램 초반 다소 미숙한 발음과 대본 암기에서 아쉬운 반응을 얻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러운 진행과 친근한 매력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끌어냈지만, 이번 시즌을 기점으로 마이크를 내려놓게 됐다. 팬들 사이에서는 "강다니엘이 1996년생으로 아직 병역 의무를 이행하지 않았다는 점이 교체 배경에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는 의견도 나왔다.

성한빈은 데뷔 전부터 댄스 실력을 인정받았다. 텃팅 댄서 스펠라의 제자이자 해당 크루의 유일한 남성 멤버로 활동한 경험이 있다. '보이즈 플래닛' 참가 당시에는 개성 넘치는 텃팅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립제이와의 즉석 콜라보 무대를 통해 강렬한 인상을 남기기도 했다.
방송계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23년 9월부터 '엠카운트다운'의 고정 MC로 활약 중이며, 같은 해 'AAA' 시상식에서도 메인 MC로 나서 이듬해까지 2년 연속 진행을 맡았다. 엠넷 30주년을 기념한 차트쇼 스페셜 MC로도 참여했고, 5월 예정된 KCON 무대에서도 글로벌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